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웹소설 바로가기

ㆍㆍㆍㆍ 2020. 5. 4. 12:25

네이버 웹소설 추천과 바로가기 : 요즘에는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제목에 적어둔 곳을 찾아가면 무료로 책을 읽을 수도 있죠!

다만, 유일한 온라인 사이트는 아닙니다. 그리고 판타지, 로맨스, 먼치킨, 무협 등,  연재되고 있는 책 종류도 다양해서 기왕이면 선택 시간이 줄어들도록 네이버의 웹소설 추천 목록도 확인해두면 좋을 거예요. 그래서 아래 엮었습니다! 필요할 때 하단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어떤 장르가 됐든, 책을 읽기 위해서는 일단 찾아가는 것이 먼저일 거예요. 워낙 유명한 사이트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그냥 주소창에 [novel.naver.com]를 입력해서 네이버의 웹소설로 바로가기를 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네이버의 웹소설 사이트로 찾아가면 몇 가지 작품 목록들이 보일 거예요. 일단은 아래쪽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럼 연령별 인기작이 정리되어 있는데, 여기 목록에서 연재되는 책을 고르면 일단 실패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혹시 특별히 좋아하는 장르가 있다면, 상단 카에고리에서 오늘의 책이라 적힌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세부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로맨스, 로판, 판타지, 현판, 무협, 역사 등 네이버의 웹소설에서 읽기를 하고 싶은 장르를 고르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연재되도 있는 작품들은 한 권을 읽으면 다음 권을 기다리는 맛(?)이 있지만, 한 편으로는 이런 기다림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럴 땐 네이버의 웹소설에서 완결작 항목에 체크하고 완결이 난 작품부터 읽으면 됩니다.

 

다만, 연재되고 있는 네이버의 웹소설은 무료로 볼 수 있는 반면, 완결된 작품은 대부분이 추가적인 등록을 해주어야 해요. 이 부분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시리즈 로그인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앱으로 네이버의 웹소설을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검색하면 시리즈 앱을 찾을 수 있는데, 해당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기기로 완결나거나 연재중인 책들을 읽을 수 있어요.

 

 

앱을 준비하고 사용하는 과정은 특별히 복잡하거나 까다로운 부분이 없어서 따로 얘기할 내용도 없을 것 같아요. 그냥 보통의 앱처럼 설치하고 실행하면 네이버의 웹소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책 목록을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의 웹소설에는 정말 볼만한 작품이 많아요. 그래도 여전히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딱 하나만 추천을 해보자면, 저는 유일한 신부를 추천해요.

 

여담으로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책을 읽을 수 있는 곳은 다양합니다. 기왕이면 여러 곳을 알아두면 좋겠죠? 그래서 네이버의 웹소설과 비슷한 곳을 한 군데만 더 얘기하자면, [page.kakao.com]가 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사이트를 찾아가면 위쪽 영역에 몇 가지 카테고리 메뉴가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원하는 콘텐츠 유형을 고르면 됩니다.

 

메뉴를 누르면 네이버처럼 책 목록이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될 거예요. 대부분의 책이 무료이니, 여기에서도 보고싶은 장르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이트에서 책을 읽는 세세한 과정은 따로 적어두지 않았는데, 읽고 싶은 책을 고른 뒤에 클릭하면서 다음 장으로 넘어가는 것이 전부이니, 앱처럼 네이버 웹소설을 읽는 것에도 어려운 구석은 없을 거예요.

 

좌우간, 이렇게 여러 추천 작품들을 보면 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와 카카오 두 곳만 얘기를 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다른 책이 있는 곳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