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작품 추천 : 요즘에는 여러 장르의 만화들을 인터넷으로 부담 없이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제목에 적어둔 곳도 찾아갈 수 있는 페이지 중 하나죠.
다만, 제목에 적어둔 페이지 외에도 찾아갈 수 있는 곳은 몇 군데가 더 있습니다. 기왕이면 여러 곳을 알아두면 좋겠죠? 그래서 아래 네이버 웹툰의 바로가기와 다른 페이지를 함께 엮었으니, 만화를 보고 싶을 때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제목에 적어둔 곳부터 얘기하는 것이 좋겠죠? 워낙 유명한 곳이라 포털에서 검색하면 빠르게 찾아갈 수 있겠지만, [comic.naver.com]를 브라우저에 입력해서 네이버의 웹툰으로 바로가기하고 추천하는 작품들을 보는 것이 더 간편해요.
이렇게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를 하면 상단에 몇 가지 카테고리가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프로의 작품이 보고 싶으시다면, 홈 옆에 있는 첫 번째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고 아래쪽으로 이동해보면, 요일별 작품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이제 마음에 드는 작품을 클릭해서 한 번 더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를 하고 만화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를 한 뒤에 페이지 오른쪽을 보면, 연령별 인기 작품과 급상승 작품 등을 정리해둔 곳이 보일 거예요. 여기에 있는 작품을 먼저 선택하면 실패하는 확률이 훨신 줄어들 것입니다.
그리고 세부 카테고리 영역을 보면 완결된 작품만 모아둔 곳도 보이는데,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를 했을 때 완결된 작품을 보는 것도 정말 좋은 선택이라 생각해요. 예전에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작품들이 여기에 다 모였기 때문이죠.
저 역시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를 하는 경우가 많고, 새롭게 연재되는 작품들 중에서도 꾸준하게 보는 작품들이 몇 가지 있는데, 이쪽 동네가 호불호가 워낙 강한 동네라 제가 보는 작품들을 따로 정리하지는 않을게요.
여담으로 저처럼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를 자주 하신다면, 북마크에 추가해두고 찾아오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실 거예요. 주소창 오른쪽의 별표만 누르면 됩니다.
아니면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버튼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혹시 버튼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주소창 왼쪽의 파비콘을 밖으로 꺼내주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네이버 웹툰으로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면 우클릭을 한뒤에 속성 메뉴를 눌러보세요. 그럼 아이콘 모양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크롬으로 만든 버튼은 아이콘을 바꿀 수 있는데, 익스플로러로 만든 버튼은 변경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담으로 서두에서도 얘기를 했지만, 외에도 찾아갈 수 있는 페이지 종류는 다양해요. 아마 대표적인 곳 중에 하나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곳일 듯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어요.
찾아간 뒤에는 네이버 웹툰을 봤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고르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에도 인기순과 같은 선택에 도움이 될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를 대신할 수 있는 곳은 또 있습니다.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하나하나씩 정리해두는 것은 어렵지만 검색해보면 의외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구글에서 검색하면 네이버 웹툰처럼 다양한 작품을 모아둔 페이지를 찾아낼 수 있는데, 검색하는 방법은 이미 알고 계실 테니, 따로 정리해두지 않아도 괜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