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돌은 넘긴 아이에게 금으로 된 반지를 주는 이유는 변하지 않는 금처럼 오래 살라는 의미가 있고, 금처럼 강한 기운을 가지라는 의미도 있죠? 그래서 순금을 많이 하는데, 순금 돌반지 1돈 가격 시세가 부담되는 것도 사실이예요.
그래서 돌반지를 준비할 땐 순금 시세부터 알아봐야 합니다. 반지라는 것이 재료비 + 세공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순금을 알아보고 선택하고 싶은 종류가 순금대비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며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를 파악하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엮을게요!
우선 순금시세를 확인하는 방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순금시세는 한국 금 거래소를 찾아가면 바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주소는 [koreagoldx.co.kr]이니 이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하거나, 검색을 해서 사이트를 찾아갈 수도 있어요. 사이트를 찾아간 뒤에는 플래시를 활성화해주면 바로 돌반지에서 1돈의 가격과 시세의 기준이 되는 순금의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순금의 시세를 확인했다면, 이제 돌반지 1돈 가격을 알아보면 됩니다. 반지가격에서 순금 1돈의 시세를 뺀다면 나머지가 부가가치가 되는데, 발품을 팔 수 있다면 비슷한 디자인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종류도 있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인터넷으로만 정보를 살펴보는 것보다는 발품을 팔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금괴가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보다 저렴한 이유는 바로 세공비가 훨신 줄어들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목적으로 금을 모을 땐 세공된 반지가 아닌 금괴나 문서만 오가면서 거래를 하게 되죠. 여담으로 꼭 1돈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반 돈만으로 제작된 돌반지를 선택하거나, 아니면 18k와 같은 금속을 사용한 종류로 선택을 하면서 부담을 줄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을 기준으로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를 둘러보니, 특별히 브랜드를 찾는 것이 아니라면 보통은 30선에서 마무리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보이는 것이 30 바로 아래인데, 당장에 조금만 둘러봐도 거의 똑같은 디자인에서 시세가 다른 종류들이 몇 가지가 보이는군요.
뜬금 없지만 금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를 알아볼 때처럼 선물용으로 장만하기도 하고, 경제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주기도 하며, 좋은 투자 수단이 되기도 하죠. 인류 문명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금속을 얘기할 때 금을 얘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아마도 사실이 아닐까 합니다.
앞서 돌이 지난 아이에게 금으로 된 반지를 선물해주는 이유는 금이 변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얘기를 했었는데, 실제로 왕수나 플루오린계의 산을 제외한다면 금을 부식시킬 수 있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요. 금을 보면 참 빛깔이 예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런 빛깔이 영원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를 부담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희소성 때문에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가 비싼 것도 맞지만 미소공업에서도 사용하는 활용도가 높은 금속이고, 변하지 않는다는 부분이 금의 가치를 더 높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색을 갖는 황동은 금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하죠. 그 이유는 황동도 아름다운 빛깔을 낼 수 있지만, 변색과 부식이 잘 되기 때문인 것도 있을 거예요.
금은 대체재가 많지 않다는 장점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의미를 담아서 선물하기 위해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를 알아보기도 하지만, 아이가 나중에 자라서 하나의 재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선물하게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확실히 금은 다른 종류의 귀금속과 달리 단순한 관상용으로만 머물지는 않는 것 같아요.
아마 예전 조상님들도 이런 금의 가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돌이 지난 아이에게 다른 선물이 아니라 금으로 된 반지를 선물했었던 것이고, 지금도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봅니다. 뜬금 없지만 예전에 계곡에 놀러를 갔을 때 사금을 본 적이 있는데, 몇 개 주워서 공병에 담아둘 걸 그랬어요. 워냑 미량이라 큰 가치는 없겠지만, 보고 있으면 뿌듯할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정작 돌반지 1돈의 가격을 둘러볼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얘기를 하지 않았군요. 그냥 네이버나 다음, 구글 쇼핑을 통해서 검색하고 둘러보시면 됩니다. 검색해보면 1돈 기준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함량과 반 돈 등, 다양한 기준으로 여러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 느낌일 수도 있는데, 이상하게 인터넷으로 보니 디자인이 오프라인처럼 다양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 돌반지 1돈 가격과 시세를 알아볼 때 인터넷으로 둘러보신다고 하시더라도 한 번쯤은 오프라인 매장들을 몇 곳 둘러보면서 디자인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디자인이 많아지면 선택폭이 넓어지고 더 마음에 드는 선택을 하실 수 있겠죠?